• 최종편집 2024-05-03(금)
 
 김지연 복지사 "어르신들 행복지수 높이는 데 최선 다할 터"

남부노인복지관.jpg
 
 평택남부노인복지관(관장 고은자)에서는 지난 3월 24일(화) 오후 2시 지하 경로식당에서 60명의 자원봉사 어르신들과 복지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실버인력뱅크 자원봉사 전체간담회'를 진행했다.
 
 김지연 사회복지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2014 '자원봉사 왕' 인증서 수여 ▶2015 자원봉사 리더 임명장 수여와 인사말 ▶실버인력뱅크 사업 안내 ▶자원봉사활동 소개 및 교양교육과 인권 교육 영상 시청 순으로 진행되었다.
 
남부복지관2.jpeg
 
 이날 간담회는 2015년 실버인력뱅크의 향후 일정과 활동방향에 대해 어르신들에게 자세히 안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지난 3월 18일 리더 간담회에서 논의된 결정사항을 어르신들에게 전달하고, 전체간담회를 통해 실버인력뱅크의 모든 어르신들이 소통하고, 활발한 자원봉사활동을 약속하는 계기가 되었다.
 
 행사에 참석한 백00(82세, 비전동) 어르신은 "이번에 진행된 실버인력뱅크의 자원봉사 전체간담회를 통해 복지관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나이는 있지만 시민과 이웃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남부복지관3.jpeg
 
 자원봉사 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김지연(사진) 사회복지사는 "앞으로 각 분야에서 자원봉사를 하시는 열정적인 어르신들을 위한 체계적인 자원봉사 관리를 통해 어르신들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참고로 실버인력뱅크는 평택시의 특성에 맞는 어르신들의 자원봉사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건전한 노후 여가활동 환경 조성과 어르신의 사회적 역할 수행에 대한 자아 만족감을 높이고, 새로운 일거리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어르신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 31개 시·군에서 진행하고 있다.
 
박정옥 시민기자 joanna48@naver.com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9750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실버인력뱅크 "2015 자원봉사 간담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