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평택YMCA 경기남부하나센터 "소외된 어르신들의 벗이 된다"



 평택YMCA 경기남부하나센터(소태영 센터장)에서는 11월 1일(토) 오후1시 30분 평택시에 거주하고 있는 북한이탈주민과 남한주민이 함께 지역사회에서 나눔을 실천하는 계기로 ‘Y하나 자원봉사단’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Y하나 자원봉사단’ 발대식은 미소요양원에 계신 어르신들께 이미용 봉사 및 정서지원, 마사지 등 3회에 걸친 사전 봉사를 실천한 후 진행되었으며, 20명의 단원 가운데 12명의 단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진행된 발대식을 통해 Y하나 자원봉사단 단장으로는 정혜정(평택대 디지털응용정보학과/평택YMCA 이사), 총무로는 평택시 거주 북한이탈주민 심○빈, 봉사부장으로는 김정권이 선출되어 앞으로 지역사회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원봉사단 관계자는 "Y하나 자원봉사단은 평택시에 거주하고 있는 북한이탈주민과 남한주민이 함께 지역사회 소외된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를 실천하는 단체로, 매월 셋째주 토요일에 정기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며 "봉사활동을 통해 남북한 주민이 함께 교류하고 상호간의 문화를 이해하며 인식개선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앞으로의 활동의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Y하나 자원봉사단’은 봉사를 하고자 하는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은 평택YMCA 경기남부하나센터 김세인 팀장(☎ 031-656-2013)에게 하면 된다.

김선우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4057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나눔 실천 “Y하나 자원봉사단” 발대식 가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