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첫개장, 따뜻한 봄바람과 함께 가족나들이 붐벼


 지난 15일(토) 평택시청 앞 광장과 이충분수공원, 안중현화공원은 따뜻한 봄바람과 함께 많은 시민들로 북적였다. 올해 첫 알뜰나눔장터가 열렸기 때문이다.

 벌써 10년째 이어가고 있는 알뜰나눔장터는 푸른평택21실천협의회와 평택시가 주최하고 평애미화사(북부), 함께하는 사람들의 모임(남부), ㈜오뚜기라면(서부)이 함께 만들어가는 시민들을 위한 공간이다.

 특히, 4월부터는 3개권역 주관기업과 장터추진단의 협의를 거쳐 알뜰나눔장터 운영시간을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연장하여 그동안 알뜰나눔장터 운영시간의 연장을 원했던 시민들의 바람이 이루어졌다.

 이날 알뜰나눔장터는 각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고 버리기는 아까운 다양한 물건들을 가지고 나와 아이들과 함께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를 하고 이웃들과 공유하며 자원재활용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많은 단체들이 함께 참여해 직접 만들 수 있는 핸드메이드 공예체험과 냅킨공예, 펄러비즈, 자전거 무상수리, 친환경농산물 시식코너, 탄소포인트 홍보부스 등 다양한 체험코너를 마련하여 장터를 찾은 시민들이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평택의제21 오민정 사무국장은 “사용하지 않고 집안 깊숙이 숨어 있는 물건들을 알뜰나눔장터에 갖고 나와 이웃들과 함께 나누는 기쁨을 누리셨으면 한다"며 "아껴쓰고, 나눠쓰는 문화가 정착되어야 환경도 지킬 수 있고 우리 아이들에게 건강한 지구를 물려줄 수 있다"고 말했다.

 평택시와 푸른평택21실천협의회(평택의제21)가 주최하는 알뜰나눔장터는 매달 셋째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진행되며 다음 장터는 4월 19일(토)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평택의제21(☎ 031-658-4144)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8232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알뜰나눔장터 "이웃과 나누는 기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