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08(수)
 

지속협 자란초.jpg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이하, 평택지속협) 사회위원회에서는 지난 7월 25일 자란초등학교 학생 및 관계자들과 함께 ‘보편적 복지 실현을 위한 양질의 교육 및 체험 학습’의 일환으로 국립과천과학관을 방문해 체험 학습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 기회에서 소외되기 쉬운 아동·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학습 경험을 제공하고, 교육의 형평성과 포용성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체험 학습은 국립과천과학관을 찾아 다양한 과학 전시물을 관람하고 직접 체험해 보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와 탐구심을 키워주고, 견학 후 소감을 정리하고 친구들과 나누는 시간을 통해 학습의 즐거움과 성취감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평택지속협 위원과 학생들 간 자연스러운 교류를 통해 정서적 지지를 주고받으며 멘토링의 기회를 제공하는 커뮤니티 케어 활동도 함께 이루어졌다. 


평택지속협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유엔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중 SDG 4(양질의 교육 보장), SDG 3(건강과 웰빙), SDG 11(지속가능한 도시와 공동체) 등의 이행을 위한 실천적 사례”라며 “교육격차 해소와 포용적 학습환경 조성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데 기여했다”고 말했다.


김주석 사회위원회 위원장은 “앞으로도 이러한 체험 중심 교육 프로그램이 지역사회의 다양한 계층에게 지속적으로 확대 제공되어, 모두가 함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교육 생태계가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지속협, 교육격차 해소 위한 따뜻한 발걸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