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07(화)
 

원평청소년.jpg

 

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사)흥사단 평택안성지부가 운영하고 있는 원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은주)은 7월 12일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위청위’와 함께 ‘2025 상반기 기관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원평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하여 설립된 자치 기구 ‘청소년운영위원회’와 간담회를 진행하여 청소년의 시각에서 바라본 기관 운영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청소년의 제안이 실제로 반영된 사례를 공유했다.


특히 이날 간담회에서는 2025년 상반기 원평청소년문화의집 운영 프로그램 현황과 실적에 대한 보고 및 기관 시설 라운딩을 통해 보완이 필요한 부분과 기관의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기관장에게 직접 제안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위청위 위원들은 지난해에 제안한 모니터링 안건들이 실제로 반영된 것을 확인하면서 기관의 변화에 긍정적인 반응과 함께 높은 만족을 보였다.


간담회에 참여한 ‘청위청위’ 김대현 위원은 “매년 청소년들의 의견을 통해 발전해 나가는 원평청소년문화의집의 모습을 지켜보는 것이 뿌듯하고 기쁘다. 직접 청소년기관을 운영하고 가꾸어나가고 있다는 생각에 책임감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원평청소년문화의집 이은주 관장은 “이번 간담회는 청소년이 단순한 이용자를 넘어, 공간의 변화를 만들어가는 주체의 역할을 확인한 자리였다”면서 “앞으로도 청소년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기관 운영에 반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평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위청위’는 9세에서 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청소년운영위원회에 참여하고 싶은 청소년은 전화(☎ 031-656-2634)로 문의하면 된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평청소년문화의집, ‘2025 상반기 기관장 간담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