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07(화)
 

청북유치원.jpg

 

청북유치원(원장 최재경)은 5월 30일 오전 10시 30분~오후 1시 30분, ‘의형제 결연식 및 기념 활동’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연중 운영되는 의형제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자리로, 유아 간 다양한 연령 관계 형성과 유치원 생활에 대한 소속감 증진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의형제 활동은 청북유치원의 연간 핵심 운영 프로그램으로, ‘함께 놀고, 함께 자라는 공동체’라는 슬로건 아래 연령 간 통합을 기반으로 한 관계 중심 놀이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활동에서는 유아 자율 중심의 팀별 운영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강당 및 각 반 운영 중심 교실에서 의형제(형님·동생) 짝꿍을 구성하고 서로를 소개한 후 3층 복도에 설치된 포토존에서 짝꿍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면서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했다. 


또한 유아의 놀이 성향과 발달 수준을 고려한 짝꿍 구성을 통해 각 유아의 자기조절력 및 책임감을 자연스럽게 기를 수 있도록 도왔으며, 활동사진 및 유아 이야기는 가정과의 소통 자료로 공유될 예정이다.


청북유치원 최재경 원장은 “의형제 결연식은 유아들이 또래를 넘어 새로운 친구와 관계를 맺고, 협력하며 성장하는 첫걸음”이라며 “의형제 활동을 통해 유아들이 사회성과 공동체 의식, 책임감과 리더십을 키워가는 소중한 배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청북유치원은 오는 6~7월에는 교실 놀이 및 물놀이 활동을 통해 협동과 배려를 경험하고, 9~10월에는 다도 체험 및 인성 동요 버스킹 등 전통과 예술을 접목한 체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청북유치원, 의형제 활동으로 ‘함께 자라는 공동체’ 만들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