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05(일)
 

검역소 캠페인.jpg

 

국립평택검역소(소장 이종곤)는 4월 28일(월) 질병관리청 충청권질병대응센터(센터장 이주현)와 함께 서해안 고속도로 행담도 휴게소를 찾아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 홍보는 최근 전 세계적 홍역 유행 및 국내 유입 사례 증가에 따라 홍역의 국내 유입 차단을 위한 홍역 예방수칙 안내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홍역은 기침이나 재채기로 인한 침방울 또는 공기 감염을 통해 전파되는 전염성이 매우 높은 감염병으로, 이날 캠페인에서는 예방을 위한 마스크 착용과 올바른 손 씻기, 기침 예절 준수 및 출국 전 홍역 예방접종을 홍보했다.


또한, 해외여행자 감염병 예방관리를 위한 개인방역수칙 준수, 입국 시 ‘뎅기열 신속키트 검사’ 실시, ‘해외감염병 NOW’를 통한 해외여행 건강정보 검색 등에 대해 안내하고, 입국 시 신속하고 편리하게 검역을 받을 수 있는 검역정보사전 입력시스템(Q-CODE)과 해외감염병신고센터 운영도 안내했다.


이종곤 국립평택검역소장은 “감염병 예방을 위해 평소 개인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귀국 시 감염병 증상이 의심된다면 즉시 검역소(해외감염병 신고센터)로 신고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감염병 발생 예방을 위해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홍보를 주기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립평택검역소 “올바른 위생관리로 감염병 예방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