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02(토)
 

지역아동센터 11곳 100명에게 토크콘서트와 체험부스 제공 

 

삼성전자 과학콘서트.jpg

▲ 과학콘서트에 참여한 아동들이 체험을 즐기고 있다.

 

삼성전자 DS부문은 7일 송탄국제교류센터에서 ‘2023 창의탐구교실 과학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과학콘서트는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임직원들이 선생님이 되어 온라인으로 진행한 ‘창의탐구교실’을 마무리하는 행사로, 창의탐구교실은 매주 목요일마다 평택지역아동센터의 초등학교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수업이다.


창의탐구교실은 초등과학교과 과정을 중심으로 교육 활동을 진행했으며, 삼성전자 반도체 임직원들의 전공지식을 활용해 교과과정에서 배울 수 없는 전기·전자에 관련한 내용을 교육했다.


과학콘서트는 토크콘서트와 체험부스 활동을 테마로 기획했으며, 지역아동센터 11곳 총 100명의 아이들이 참여했다. 아이들은 토크콘서트에서 지난 1년간 온라인으로만 만나던 삼성전자 임직원 선생님들을 만나 직접 이야기를 나누고 감사 편지를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에어로켓, 회전헬리콥터, 빛나는 금모래 만들기 등 6개의 체험부스를 통해 직접 체험하는 활동도 즐겼다.


행사에 참여한 삼성전자 임직원 봉사자는 “그동안의 창의탐구과학교실과 과학콘서트를 통해 많은 아동들이 과학을 넘어 반도체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더 나아가 미래의 반도체 산업을 이끌어 나가는 핵심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평택지역아동센터 나무와숲 한상미 센터장은 “아이들이 과학 교실을 통해 많이 웃고 즐거워했다. 아이들에게 너무 좋은 추억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2019년부터 지속해 온 창의탐구교실을 2024년에도 이어 나갈 예정이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188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성전자 DS부문, ‘2023 창의탐구교실 과학콘서트’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