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야당 정치인, 지역 인사, 시민 1천여 명 참석해 정치철학 높게 평가

 

김현정 출판기념회.png

▲ 참석객들과 소통하고 있는 김현정 평택을지역위원장

 

김현정 더불어민주당 평택을지역위원장은 지난 18일 평택대학교 예술관에서 ‘역시 김현정! 더 큰 상생과 연대, 공존을 위하여’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야당 정치인을 비롯해, 지역 인사와 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노동운동가에서 정치인으로 변신한 그의 삶을 격려하며 앞날을 축복했다. 


더불어민민주당 정치인들은 책 속에 담긴 ‘모두 함께 더불어 잘사는 공동체 실현’을 위한 김 위원장의 정치철학과 실천을 높게 평가하면서 “약자를 위한 정치를 위해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대학 동기로 남다른 우정을 과시한 박홍근 전 원내대표는 김현정 위원장을 물에 비유하면서 “물 흐르듯 자연스럽고 오래 지속하는 정치, 장애물을 만나면 돌아갈 수 있는 유연한 정치, 그리고 사회 약자에게 힘이 되는 낮은 곳을 지향하는 정치를 펼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우원식 전 원내대표는 “우리 사회의 약자의 권익을 옹호하기 위한 민주당 을지로위원회 활동을 할 때부터 전국사무금융노동조합연맹 위원장으로 일하던 김현정 위원장을 눈여겨 봤다”면서 “더불어 잘사는 공동체를 위한 우분투 정신을 살려 사회 약자를 위한 정치를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문정복 국회의원(시흥시갑)은 “그의 저서에 담긴 것처럼 김현정 위원장은 원외지역위원장협의회장직을 무려 4년째 맡아 하면서 당내외에서 원내 의원들에 비해서도 손색없는 큰 역할을 해 왔다. 앞으로의 정치활동이 더 기대된다”고 밝혔다.


임오경 국회의원(광명시갑)은 “함께 민주당 대변인으로 활동하면서 그의 남다른 잠재력을 눈여겨 봤다”며 “빼어난 말솜씨만큼이나 외모 또한 남달랐다. 책 속에 담긴 정치역정만큼이나 앞으로의 활동에 관심이 크다”고 말했다.

 

김현정 출판기념회2.png

 

안민석 국회의원(오산시)은 “평택시가 눈부시게 발전하고 있다”며 “이런 지역의 빠른 성장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지자체와 협력해서 지역 발전을 위한 정치를 펼쳤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선 저자인 김 위원장이 고등학교 동기인 아내 박은정 씨에게 애틋한 사랑의 메시지를 담은 편지를 전달하는 깜짝 이벤트를 펼쳐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했다. 


노정열 개그맨이 사회를 맡아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김동연 경지도지사의 축하 영상으로 시작한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박찬대, 장경태 최고위원, 우원식, 박홍근, 안민석, 김승원, 문정복, 임오경, 전용기 의원 등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들과 염태영 경기도부지사, 정장선 평택시장, 김보라 안성시장, 최원용 평택시 부시장, 양승조 전 충남도지사, 황명선 전 논산시장, 서철모 전 화성시장 등 전현직 지자체장 등이 참석했다. 


또한 방정균 전 청와대 시민사회수석, 정춘생 전 청와대 여성비서관, 남영희(인천 동구미추홀구을), 윤종근(경기 안성시), 김형곤(서울 강남을), 박다미(서울 강남병), 이경용(충북 제천·단양), 박현탁(안산시 단원구을) 등 다수의 더불어민주당 원외지역위원장들도 행사장을 찾았으며, 김재균·최현욱 경기도의원을 비롯해 김승겸·이기형·최선자·류정화·김산수·이종원·김명숙·이윤하·최재영 등 평택시의원들도 함께했다.


이와 함께 박홍배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위원장, 석현정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위원장 등 노조 관계자들도 자리를 빛냈다. 이밖에 현근택, 박진영, 조상호, 박시영 등 내로라하는 정치평론가들과 함께 신필균 우분투재단이사장, 임상혁 녹색병원장도 출판기념회를 함께 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8714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현정 민주당 평택을위원장, ‘역시 김현정!’ 출판기념회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