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주민이 직접 투표 참여해 주민참여예산 사업 총 6건 최종 선정

 

팽성읍 발표회.jpg

 

평택시 팽성읍(읍장 최원관) 주민자치회(회장 신희철)는 지난 9월 22일 ‘2023년 팽성읍 제2회 주민총회 및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내·외빈을 비롯해 팽성읍 15개 단체장 및 주민자치회,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 등 200여 명이 참석해 그동안의 성과와 배움을 나눴다.


1부 주민총회에서는 주민이 직접 투표에 참여해 내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을 결정했으며, 앞서 온라인 사전투표(9월 7일~13일)와 오프라인 사전투표(9월 14일~18일)에는 총 363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했다.


2024년도 팽성읍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는 ▶드론 활용 교육 ▶팽성읍 안전 문화 만들기 ▶찾아가는 주민자치회 홍보 ▶스마트폰 활용 교육 ▶우리 동네 헤어디자이너 미용 봉사 ▶가족과 함께하는 내 별자리 산책 등 총 6건의 마을 의제가 최종 선정됐다.


2부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에서는 풍물놀이의 공연을 시작으로 노래교실, 요가교실, 라인댄스, 한국무용, 난타 등 6개 팀이 다채롭고 흥겨운 공연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신희철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 및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가 주민자치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소중한 자리가 됐다. 참석하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선정된 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행복하고 살기 좋은 팽성읍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4049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팽성읍, ‘주민총회 및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