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의집 8개 자치조직, 흥사단 아카데미 청소년들 즐거운 시간 보내
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사)흥사단 평택안성지부가 운영하고 있는 원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은주)에서는 지난 9월 3일(토) 원평근린공원에서 ‘2023 원평청소년문화의집-평택안성흥사단 연합 가을운동회’를 개최했다.
운동회에는 원평청소년문화의집 자치조직 ▶청위청위 ▶A.T.V.M ▶A.T.V.P ▶Y.E.S단 ▶콘술타 ▶안다미로 ▶리벤아이 ▶자올아이 동아리 청소년들과 흥사단 평택안성지부 회원, 흥사단 청년 아카데미 ▶평택대 ▶비전고 ▶마이스터고 ▶세교중 ▶신한중 ▶평택여중 ▶한광중 아카데미 청소년 등 총 60명이 참여했다.
교류와 단합의 장을 마련하고 건전한 신체활동으로 협동심을 키우기 위해 마련된 운동회는 ▶판 뒤집기 ▶4인5각 ▶우당탕탕 피구 ▶보물찾기 ▶계주 ▶줄다리기 ▶줄넘기 등 7개의 종목으로 진행됐다.
가을운동회에 참여한 원평청소년문화의집 한모(동일공고2) 청소년은 “코로나19로 인해 학교에서 못한 체육대회를 할 수 있게 되어 기뻤다”면서 “앞으로도 교류할 수 있는 활동들이 많이 기획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원평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9월 14일부터 ‘4분기 프로그램 접수’를 시작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청소년은 문화의집 SNS(네이버 밴드, 블로그, 페이스북) 또는 전화(☎ 031-656-263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