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9월 6일~10월 1일까지 남부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무료 관람”

 

문화재단 초대전시.jpg

 

(재)평택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상균)은 9월 6일(수)부터 10월 1일(일)까지 한국만화박물관 초대기획전시 <일상한컷 인스타툰>를 남부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우리에게 친숙한 만화가 당대의 미디어를 빠르게 흡수하며 변화하고 있는 지점에 주목해 2022 한국만화박물관 기획전시 <일상한컷 인스타툰>을 초대해 소개하는 전시다. 


종이(출판만화)에서 스마트폰(웹툰)으로 물성이 이동함에 따라, 책을 좌우로 넘겨 보던 우리의 손과 시선의 움직임 또한 컷과 컷을 위로 올려 보는 방식으로 변화했고, 이에 창작자는 사운드를 넣거나, 세로 컷의 효과적인 배열과 같이 새로운 편집 방식을 적용했다. 

 

문화재단 초대전시2.jpg

 

특히 이번 <일상한컷 인스타툰>은 변화하는 만화의 다양한 툴과 감각 중에서도 인스타그램에서 연재하는 인스타툰에 주목한 전시이며, 웹툰과는 또 다른 플랫폼으로써 독자와 소통하고 있는 그림비, 루나파크, 콤마, 뜬금 만화가의 작품과 책, 굿즈를 전시실에서 만나볼 수 있다. 


문화재단 관계자는 “잠들기 전, 이동하는 짤막한 틈, 잠시 복잡한 고민을 내려놓을 자리가 필요할 때 우리가 접속하는 만화처럼, 앞으로 재단의 기획전시 또한 시민의 일상 곁에서 문화로 쉴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전시 관람은 무료이며, 남부문화예술회관(평택시 중앙로 277)에서 화요일~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해설을 비롯하여 단체관람 등 전시 관련 정보는 평택시문화재단 누리집(www.pccf.or.kr)을 참고하면 된다. 

 

이근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7517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문화재단, 한국만화박물관 초대기획 전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