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수업 전문성, 학급 경영, 학생·학부모 상담기법 역량 강화

 

교육청 직무연수.jpg

 

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민)은 7월 24일(월)과 27일(목) 평택대학교 예술관에서 유·초·중등·특수학교 신규교사 250명을 대상으로 2023 신규교사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는 교직에 첫발을 내딛는 신규교사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선배 교사와의 멘토링, 교육과정 연계 수업 전문성 향상, 학급 경영, 학생·학부모 상담기법, 에듀테크 이해 및 활용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평택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교육과정과 연계하기 위한 연수도 실시하였다. 


학교급별 선배 교사와의 멘토링은 한 학기 동안의 교육 활동을 선배·동료와 나누면서 학생 성장을 위해 선생님으로서 가져야 할 역량 강화를 모색하였다. 특히, 멘토링을 통해 수업과 생활교육, 상담을 중심으로 신규교사 간 네트워크를 형성할 기반을 마련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이모 교사는 “현장에서 느낀 고민들을 신규 선생님들끼리 함께 나누고 공감하는 자리여서 좋았다. 많이 위로받고 힘을 얻고 간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박모 교사는 “선생님들의 고민을 들으면서 다양한 학교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좋았고, 모두가 바쁜 와중에도 아이들을 위해 고민하고 있음에 감명을 받았다”고 말했다. 


평택교육지원청 정재아 교육국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들의 꿈과 인성, 미래 교육을 위해 노력하는 선배와 동기가 있음을 느끼기 바란다”며 “교육의 길을 걷는 동료로서 같은 방향을 바라보면서 묵묵히 한발 한발 내딛기를 바란다”고 격려하였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7045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교육지원청, 유·초·중등·특수 신규교사 직무연수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