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학사일정 및 교과과정, 개정된 커리큘럼, 학교 정보 제공 

 

가족센터 부모교육.jpg

 

평택시가족센터(센터장 송문영)는 지난 18일(화) 센터 다목적실에서 청소년기 부모 교육 2차시 ‘중등입학 전 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청소년기 부모 교육은 예비 중학생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학사일정 변화, 교복 및 학비, 자유학기제와 생활기록부 등 중등 입학을 앞두고 숙지하고 있어야 하는 부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교육의 경우 평택교육지원청 중등 교과 장학사를 초청하여 실질적으로 반영된 학사일정 및 교과과정, 개정된 커리큘럼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도왔으며, 관내 고교 및 학교에 대한 정보도 함께 제공했다. 


또한 부모들의 관심도가 높은 내신반영 비율, 고교학점 및 진학과 관련된 내용에 대해 질의응답을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했던 한 학부모는 “예비 중학생 자녀가 있지만 평택에 이사 온 지 얼마 되지 않아 관내 중고교에 대해서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어서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 건지 막막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서 평택시가족센터를 알게 되었고, 여러 궁금했던 부분들을 해소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가족센터는 2022년 3월부터 ‘평택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평택시가족센터’로 명칭을 변경한 후 기존 가족의 유형별로 이원화 되어 있던 서비스를 통합하여 지역 내 모든 가족이 이용할 수 있는 보편적·포괄적 가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7143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가족센터, 예비 중학생 부모 교육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