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음악 통해 보육 교직원 업무 스트레스 완화 및 건강한 정서 지원

 

어린이집연합회 연수.jpg

 

평택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인미숙)는 지난 13일(목) 평택시북부문화예술회관에서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을 대상으로 ‘음악이 있는 마음성장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음악을 통해 보육 교직원들의 업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건강한 정서를 지원해, 보육 현장의 직무만족도를 높이고 보육의 질을 향상하고자 기획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직원은 “음악이라는 문화 콘텐츠를 통해 업무에 지친 마음을 회복하는 시간이었다”며 “오늘처럼 보육 교직원이 현장에서 힘을 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회가 많이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평택시어린이집연합회 인미숙 회장은 “미래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는 보육 교직원의 건강한 몸과 마음이 선행되어야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교육과 연수를 통해 보육의 질 향상과 교직원을 포함한 모든 어린이집 구성원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정장선 평택시장은 축사를 통해 “아동 돌봄을 위한 보육 교직원의 노고에 감사하며, 아동이 행복한 평택시를 만들기 위한 정책과 어린이집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집연합회에서는 관내 영유아의 전인적인 발달을 위하여 매년 부모 교육, 보육 교직원 교육 등 자체 역량 강화 교육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6543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어린이집연합회, ‘음악이 있는 마음성장 연수’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