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1(화)
 

김수우 이사장 “아름답고 우수한 우리 문화 널리 알리겠습니다”

 

한미전통놀이대회.jpg

 

(사)한미어린이문화교류협회(이사장 김수우)에서는 지난 10일 오전 9시~12시 30분 신한중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제4회 한미친선 전통놀이대회’를 개최했다. 


한미어린이문화교류협회는 주한미군 및 가족, 평택시민이 함께 모여 전통놀이를 통해 화합·소통하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기 위해 전통놀이대회를 개최해오고 있다. 


이번 전통놀이대회에서는 윷놀이, 투호놀이, 널뛰기, 제기차기, 부채(압화) 만들기, 오징어게임, 강강술래, 한복 체험, 떡 만들기, 단체줄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한복 체험을 통해 주한미군 가족들에게 우리 한복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알렸다. 

 

한미전통놀이대회2.jpg


이어 평택 풍물단 농악 공연, 삼국시대 전통무예 공연, 가수 이현우의 공연을 진행해 미군 가족들이 접하기 힘든 한국의 전통문화와 대중문화를 소개했으며, 점심시간에는 한미 우정과 화합을 의미하는 비빔밥을 준비해 미군 가족들에게 ‘K-푸드 원더풀’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한미어린이문화교류협회 김수우 이사장은 “올해에도 한미친선 전통놀이대회를 통해 아름답고 우수한 우리의 문화를 평택에 주둔하고 있는 미군과 가족들에게 알릴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한미 어린이들의 문화교류와 한미 간의 지속적인 상생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유승영 평택시의회 의장, 이기형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김현정 더불어민주당 평택을지역위원장이 행사장을 찾아 이번 전통놀이대회에 참여한 주한미군 및 가족들을 격려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7938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미어린이문화교류협회, 한미친선 전통놀이대회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