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평택시 포승읍 진목길 6 소재... 120점 이상 작품 소장 

 

사립미술관.jpg

▲ mM아트센터 외경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mM ArtCenter가 현장실사와 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난 1일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에 따라 관내 최초의 사립미술관으로 등록되었다고 밝혔다.


인구 58만으로 경기도 내 남부 중심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평택시는 그동안 가파른 인구 증가율에 비해 부족한 문화시설 공간으로 시민들의 문화예술 욕구 충족에 아쉬움이 컸기 때문에 이번 사립미술관 등록은 큰 의미가 있다. 


또한 시에서는 시민의 문화 향유권 확대를 위해 현재 추진 중인 평화예술의 전당, 박물관, 문화원사,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등 문화예술공간 건립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mM ArtCenter’는 평택시 포승읍 진목길 6에 위치하고 있다. 부지 1,061㎡에 지하 2층과 지상 2층 건축물이며, 전시실 3개, 수장고, 준비실, 연구실, 자료실을 갖추고 120점 이상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다. 문화누리카드 소지자 할인, 장애인 무료 관람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미술관 등록증을 전달받은 최승일 관장은 “서울로 집중되었던 문화예술 행사를 탈피해 평택의 지역적 위상을 구축하고 한반도를 넘어서 글로벌 아트센터로 자리매김하고 싶다”고 등록 소감을 밝혔다.


한편 ‘mM ArtCenter’에서는 오는 12월 6일부터 ‘21세기 동유럽, 마지막 낭만주의 명화전’ 전시회를 개전할 예정이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3652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mM아트센터’ 제1호 사립미술관 등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