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9(목)
 

자원봉사활동 현황공지 및 미니올림픽 프로그램 진행


남부노인 올림픽.jpeg
 

 평택시 남부노인복지관(관장 고은자)에서는 지난 14일 오후 2시~6시까지 복지관 2층 대강당에서 전체자원봉사자 2차 보수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보수교육에서는 분야별 정기 자원봉사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복지관, 법인, VMS 등 3개 영역의 상반기 자원봉사활동 현황공지, 단합을 위한 미니올림픽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남부노인 올림픽2.jpeg
 

 특히 미니올림픽에서는 신발 던지기, 공 담기, 훌라후프 등 다채로운 단체 프로그램을 통해 자원봉사 어르신들이 친목과 화합의 시간을 가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박소영 사회복지사는 “바쁘신 와중에도 참석한 자원봉사 어르신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활동을 하시는 어르신들 간 소통의 장을 자주 마련하여 어르신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부노인 올림픽3.jpeg
 

 한편, 남부노인복지관에서는 평택실버인력뱅크를 통해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사회참여(자원봉사, 사회활동 지원사업)를 통한 제2의 행복노후 설계를 돕고 있으며, 특히 1~3세대 강사 파견, 생명사랑 교육단, 초·중·고 안전지킴이, 도서관 관리지원, 주정차 관리지원, 복지시설 관리지원, 지역아동센터 연계지원, 노노케어, 생명사랑 지원단 등 사회활동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 증대를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아울러 지역사회와 어려운 이웃을 위한 밑반찬 배달, 실버기자, 바리스타, 사진봉사, 마술, 환경봉사, 텃밭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어르신 자원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박정옥 시민기자 joanna48@naver.com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1965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남부노인복지관, 자원봉사 어르신 보수교육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