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0(월)
 

가사도우미 필요한 가정의 신청을 받아 파견

  평택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맞벌이 가정의 증가와 바쁜 일상으로 가사일에 부담을 느끼거나, 몸이 불편하여 가사일이 힘든 가정을 대상으로 「가사도우미 파견 및 취업알선」 사업을 실시한다.

 많은 경력단절여성들의 생활여건 특성상 시간제 및 일용직 일자리의 선호가 증가하는 가운데 가사업무에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중장년 여성들의 활용과 사회참여를 높이고자 시행된 사업으로써, 가사도우미의 경험이 있거나 체계적인 가사도우미 교육을 수료한 여성을 대상으로 가사도우미가 필요한 가정 등의 신청을 받아 파견을 연계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가사도우미의 제공서비스는 8시간 기준으로 방, 거실, 주방, 욕실청소 및 세탁, 현관/베란다 청소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서비스 종료 후 가정의 평수 및 시간, 기간에 따라 정해진 이용료를 가사도우미에게 지급하면 된다.

 또한 가사도우미로 일하고자 하는 중장년 여성들을 대상으로 상하반기 전문화된 교육과정의 직업훈련을 무료로 실시(상반기: 4.28~5.2/20명)하며, 교육수료 후 가사도우미 파견알선을 지속적으로 연계할 예정이다.

 여성회관 관계자는 "상용직 일자리 취업이 어려운 중장년 여성을 대상으로 한 생계형 일자리 사업으로 여성들에 대한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가사도우미 활용을 통해 맞벌이 가정과 같이 바쁜 현대인의 일상에 편리함을 높일 수 있는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선우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5526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가사도우미 파견·취업 참여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