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0(월)
 

위암, 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대장암 등 5대 암

 평택시에서는 암 발생과 암으로 인한 사망을 줄이기 위한 『2014년 국가 암검진』 사업을 실시한다.

 주 대상은 남자 만40세 이상, 여자 만30세 이상 짝수년도 출생자로 의료수급권자와 건강보험가입자 가운데 하위 50% 이하 납부자 중 『국가 암 검진표』를 받은 시민을 대상으로 한다.

 검진 항목은 위암, 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대장암 등 5대 암종 중 해당 항목으로 지정 항목에 대해 본인부담금 없이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송한 『검진표 와 신분증』을 지참하여 관내 검진기관 중 원하시는 병·의원을 찾아 올해 안에 검진을 받으면 된다.

 또한 『2014년 국가 암 검진사업』을 통해 암으로 확진된 신규 암 환자는 보건소에서 『암환자 의료비』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본인이 부담한 진료비 중 법정 본인부담금(급여) 최대 200만원 한도 내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의료급여수급권자는 만18세 이상 전체 암환자를 대상으로 본인 부담한 진료비 중 급여 최대 120만원, 비급여 100만원 한도 내에서 연속 3년 지원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암 검진은 나와 가족을 위한 투자로 건강한 삶을 위한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국가 암검진 사업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 했다.

김선우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9171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암 검진” 나와 가족을 위한 투자입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