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6(목)
 
권영화 의장 비롯한 16명 의원 원희룡 도지사 예방
 
 
시의회 비교견학.JPG
 
 평택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정일구, 부위원장 유승영),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김승겸, 부위원장 이해금)는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타 자치단체 우수사례 접목을 위해 제주특별자치도를 방문하는 현장 비교견학을 실시했다.
 
 수자원, 신재생에너지, 도서관 프로그램 벤치마킹을 중점 분야로 선정한 이번 비교견학에는 평택시의회 권영화 의장 등 평택시의회 의원 16명 전원 참여했다.
 
 이번 비교견학에는 제주특별자치도청을 방문하여 원희룡 도지사를 예방하였으며, 이 자리에서 권영화 의장을 비롯한 16명의 의원들은 제주도와 평택시 간의 돈독한 관계 유지 필요성을 강조하고, 평택시의 우수 농산물과 제주도 특산품 교류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우당도서관을 방문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한 공모사업에 선정된 인문독서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였으며, 제주물사랑홍보관에서는 물 생산과 공급과정, 제주의 용천수 및 물 문화 등 관계자로부터 제주도의 특화된 물산업에 대해 설명을 청취한 후 직접 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비교견학을 마친 후 정일구 자치행정위원장은 “이번 비교견학을 통해 습득한 지식을 토대로 지역의 특성을 살린 문화프로그램 발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접목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사업 추진 시 방향을 제시하는 등 앞으로 우리 시가 한 단계 더 도약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승겸 산업건설위원장은 “이번 견학에서 수집된 자료와 내용을 토대로 우리시에 도입해야 할 부분과 개선해야 할 사항을 도출하여 시 발전을 위한 사업 추진 방향을 제시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권영화 시의장은 “이번 견학은 의원들의 전문지식 습득과 새로운 정책 대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시의회는 시민들의 다양한 민원 해결과 비회기중 상임위원회별 주요사업장 현장답사 활동, 선진지 비교견학, 의정 연수 등을 실시함으로써 활발하고 내실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9218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의회 자치행정·산업건설위원회 ‘2018 하반기 비교견학’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