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6(목)
 
이은우 상임대표 “각 후보자들에게 정책제안 예정”
 
 
유권자행동.jpg
 
 6·13 지방선거 ‘평택유권자 행동(이하 유권자 행동)’은 4월 19일(목) 오후 2시 시민들과 함께 하는 ‘6·13 지방선거, 내 삶을 바꾸는 지방선거’ 평택 시민 이야기 마당을 개최했다.
 
 가수 김태식의 ‘클래식 기타와 노래’ 공연으로 시작한 이야기 마당에서, (사) 평택시민재단 이사장인 이은우 유권자행동 상임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따뜻한 봄을 맞아서 지방선거를 준비하기 위한 유권자로서의 시민이 주인이 되는 이야기, 시민 삶의 질 개선과 지역 사회의 변화를 위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 오늘 제안해 주신 의견을 각 후보자들에게 정책제안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권자행동2.jpg
 
 박호림 유권자행동 집행위원장(평택참여자치시민연대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야기 마당에서는 ▶시민이 주체가 되는 협치(거버넌스) ▶시민과 소통하는 평택시의회 ▶미군기지 환경사고(예방과 대응) ▶유해화학물질로부터 안전한 평택 ▶도시공원(모산골평화공원 조성) ▶평택 기지촌 위안부 할머니 인권회복과 지원 ▶장애인 (자립생활·노동권 보장) ▶교육의 공공성(고교평준화·무상급식) 등 8개 키워드의 시민 제안이 접수됐다.
 
 이어 쌍용차 해고자 복직 문제, 미군기지 이전과 관련 대책 등 지역현안과 시의회, 유해화학물질로부터 안전한 평택, 미군기지, 평택 기지촌 위안부 할머니 인권회복과 지원, 장애인 권리, 거버넌스 협치, 고교교육 공공성 강화 등 시민 의견과 제안을 청취했다.
 
 유권자 행동 관계자는 “단체들이 제안하는 지역사회 개혁을 위한 정책과제와 오늘 이야기 마당에서 나온 시민들의 제안과 의견을 정리해서 5월 초에 모든 후보자들에게 정책과제와 지역현안에 대한 질의서를 보내고, 이후 답변여부와 동의 여부를 발표할 예정”이라며 “선거이후 당선자들이 공약을 잘 이행하는지 점검하는 역할도 시민들과 함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9217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6·13 지방선거 평택유권자행동, ‘내 삶을 바꾸는 지방선거’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