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6(목)
 
조례안 및 의안 26건 상임위 심사·의결
 
 
시의회 개회.jpg
▲  개회사를 하고 있는 김윤태 시의장
 
 평택시의회(의장 김윤태)는 4월 2일부터 4월 9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제198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의장 개회사, 의사담당 의사보고, 박환우 의원의 7분자유발언이 있었다.
 
 박환우 의원은 7분발언에서 “지속적인 인구 감소는 한 나라의 존립을 위태롭게 하는 요소가 될 수 있다”며 “이러한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집행부에서는 다양한 출산 장려를 위한 시책을 마련하고 시행하여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회기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제1차 정례회 집회시기 변경의 건 ▶평택시장 및 관계공무원 등의 출석 요구의 건 등 기본안건을 처리했으며, 회의록 서명의원은 김기성 의원과 김수우 의원이 선출되었다.
 
 아울러 제1차 정례회는 6월 13일 지방선거 관계로 9월 중으로 시기를 변경하였다.
 
 김윤태 의장은 “평택시의회가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그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49만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제7대 의회에서 부족했던 점은 제8대 의회에서 보완·발전시켜 평택시의회의 위상제고는 물론 진정으로 시민을 위한 의회로 한 단계 더 높이 도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임시회에서는 의원발의 조례안 11건과 집행부에서 제출한 15건의 의안 등 26건의 안건을 소관 상임위원회에서 심사·의결하게 되며, 4일부터 6일까지 2018년도 주요사업 현장 27개소에 대한 현장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3988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의회, 제198회 임시회 개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