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6(목)
 
의정 실무 능력 및 전문지식 함양 위해
 
 
시의회 연수.JPG
 
 평택시의회(의장 김윤태)는 3월 7일부터 9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부산에서 2018년도 상반기 의정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성공적인 의정활동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시민들과의 소통 능력 향상을 통해 지역발전과 주민복지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수에서 의원들은 전문 연수기관 강사를 초빙해 남은 임기의 성공적인 의정활동을 위한 의정 실무 능력과 전문지식 함양 등에 대해서 강의 및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국제시장, 동백섬, 송도해상케이블카 등 자연환경과 지역문화를 관광자원으로 개발하여 활용하고 있는 지역특성화사업 현장을 방문하여 관광분야의 선진기법과 전략을 비교·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를 기획한 권영화 운영위원장은 “제7대 의원들의 성공적인 의정활동 마무리에 초점을 맞춰 연수일정을 계획하였으며, 이번 연수를 통해 남은 기간 동안 한 차원 높은 의정활동으로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평택시의회 김윤태 의장은 “의원 상호간의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시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남은 임기동안 보다 성숙한 의정활동이 되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의회는 입법활동과 시정질문 및 7분발언, 매년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 예산안 심의 등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매년 2회 이상 전문지식과 의정기법 습득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5229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의회, 2018년도 상반기 의정 연수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