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4(화)
 
면접·내신 성적 우수 학생 ‘등록금 1/2 장학금 지원’
 
 
국제대 면접.JPG
 
 국제대학교(총장 장기원)는 11월 27일부터 11월 29일까지 3일간 수시 2차 모집에 지원자 전원을 대상으로 전 학과 면접 및 실기고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년째 모든 입학 전형에 전 학과 면접을 반영하고 있는 국제대학교는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대학 교육 및 대학 생활에 강조하고 있으며, 2013학년도 입시부터 전체 학과가 면접을 입학 전형요소로 반영하여 끼와 열정을 갖춘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국제대 면접2.JPG
 
 면접 및 실기고사에 응시하는 수험생은 수험표와 본인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을 지참해야하며 결시자는 자동 불합격 처리된다.
 
 면접 점수의 반영 비율은 자동차기계계열, 유아교육과 등 대부분의 학과가 40%를 반영하고 있으며, 실기 점수를 100% 반영하는 K-POP스타전공, 실용댄스전공, 모델과에서도 실기와 함께 인성 평가를 일정부분 반영하고 있어, 국제대학교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면접에 대한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국제대학교 입시홍보처 관계자는 “국제대학교는 타 대학들에 비해 면접비중이 굉장히 큰 편이기 때문에 성적이 조금 낮더라도 열정, 희망, 꿈을 가지고 면접을 열심히 준비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면접 점수도 좋고 내신 성적도 우수한 학생에게는 입학 시 등록금의 1/2을 장학금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534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제대학교, 끼와 열정 갖춘 인재 선발 ‘전 학과 면접’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