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학부모·시민 30여명 마을교육공동체 활동가 양성
 
 
교육지원청.JPG
 
 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박주상)730()부터 923()까지 관내 교직원, 학부모, 시민 등 30여명을 대상으로 마을교육공동체 기초과정 연수를 실시하였다.
 
 마을교육공동체 기초과정 연수는 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사업에 대한 이해와 정책 공유를 통한 저변 확대, 마을교육공동체 활동가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이다.
 
 마을교육공동체 기초과정 연수는 총 8차시 교육과정으로 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 서용선 장학사의 마을교육공동체의 개념과 필요성의 강의, 협동조합 영화 상영, 꿈의학교 의미와 교육적 의의, 평택 마을숲 탐험가 꿈의학교 덕동산 생태체험, 마을독서토론, 성미산 마을 탐방, 마을교육공동체 동아리(청북 미리내 천체관측)와의 연계연수, 죽백초 마을교육 우수사례 공유를 마지막으로 기초과정 연수 수료식이 진행되었다.
 
교육지원청2.jpg
 
 박주상 교육장은 마을교육공동체 기초과정 연수 수료식에서 평택마을교육에 대한 새로운 희망을 보게 되었다우리 아이들이 삶의 터전인 마을에서 꿈을 키우며 성장할 수 있도록 소통과 협력의 마을교육공동체를 만들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꿈의학교 운영진이자 기초과정 연수 강의를 가진 서탄초 정재영 교사는 “8주간의 연수기간 동안 마을교육공동체에 열정을 갖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평택시민들과 교류하며 이론뿐만 아니라 직접 현장을 찾아가서 체험할 수 있는 실질적인 연수를 통해 마을교육공동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가능했다고 말했다.
 
 시민 신정림씨는 이번 연수를 통해 나의 자리에서 마을교육공동체에 대해 무엇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되었고, 앞으로도 관심 있는 사람들과 계속해서 배움과 실천의 기회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마을교육공동체 기초과정 연수 수료 후 경기도교육청 주관 리더과정 연수의 기회가 제공되며, 이를 통해 마을교육공동체 활동가로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3158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교육지원청, 2015 마을교육공동체 기초연수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