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재)평택시 청소년재단, 청소년센터·무봉산수련원 위탁 운영

 평택시에서 출연금을 통해 운영하는 산하 공공기관으로 청소년 활동의 진흥, 보호·복지, 기타 시민 및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을 위하여 2000년 1월 설립된 '청소년문화센터'와 '무봉산 청소년수련원'의 위탁기간이 만료함에 따라 (재)평택시 청소년재단이 위탁운영 하게 된다.

 아울러 민간단체에 위탁 운영 중이던 4개 청소년문화의집(원평, 안중, 팽성, 북부) 역시 위탁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이들 시설에 대하여 2015년 1월 1일부터 평택시청소년 재단이 운영하게 된다.

 그동안 '청소년문화센터'는 우리시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 및 성인을 대상으로 청소년자치참여 및 동아리활동, 기획특화사업(국제교류·어울림마당·리더십·수능후 고3 비전프로젝트), 지역연계활동(학교CA활동,  진로박람회 지원, 성장교실), 정기 활동(문화예술·학습체험, 스타잉글리쉬 아카데미, 건강증진활동) 등 연인원 89,113명이 참여하는 성과를 이루어 냈다.

 또한, 무봉산 청소년수련원은 경기도 남부지역의 유일한 자연권 수련시설로 61실의 숙박시설과 눈썰매장등 5개 부대시설을 갖추고 모험개척 등 9개 영역 70여개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연간 120,356명(‘13. 12. 31 기준)이 이용하는 등 주변 경관이 수려하고 쾌적한 환경이 조화된 손색이 없는 수련시설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종전 민간단체에서 채용한 청소년지도사들의 안정된 근무여건 조성을 위해 청소년재단에서 승계하기로 했다.

안연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4737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청소년수련시설 통합운영 실시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