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0(금)
 

학교에서 집행에 어려움 겪고 있는 분야 컨설팅 지원



 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연)은 11월 1일부터 학교 현장의 실질적 업무지원을 위해 학교현장지원단을 구성하고, 학교사업 공동 계약 지원과 학교 현장지원 컨설팅을 실시한다.

 ‘학교현장지원단’은 업무의 전문성을 가진 교육지원청 직원들과 학교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행정실장들로 구성하여 용역·물품·시설 등 일선학교의 계약 업무에 대하여 교육지원청에서 공동계약과 시설사업업무를 집행하며, 인사·회계·보수·관리(물품·재산·시설)등 분야별 학교에서 집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야에 대한 컨설팅을 지원한다.

 학교사업 공동 계약 지원 업무는 일선학교에서 원하는 사업에 대해 사전 수요 조사를 통해 교육지원청 주관으로 공동 계약을 추진하여 집행하게 된다.

 학교현장지원 컨설팅 업무는 학교를 직접 방문해 현장의 어려운 문제들을 함께 해결하고, 업무 분야별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교육지원청-학교, 학교-학교 간 협조체제를 구축하게 된다.

 학교현장지원단 운영으로 학교현장 업무 경감·체계화 전문화된 계약 추진·컨설팅을 통한 맞춤형 현장 지원을 통하여 교육행정 업무 역량이 강화되고 실질적인 지원행정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평택교육지원청 김기연 교육장은 “공동계약 추진을 통해 학교업무 경감 및 예산을 절감하며 업무 분야별 컨설팅 실시로 학교행정의 전문성을 강화, 업무의 노하우 등 정보 공유로 한층 발전된 학교행정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선우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6495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학교 지원을 위한 '학교행정지원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