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0(금)
 

전문성 신장과 역량강화 위한 내용으로 진행


 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연)은 10월 8일(수)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까지 평택대학교 예술관 음악당에서 평택 관내 초·중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약 200명을 대상으로 '2014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2014년 방과후학교 운영 기본 계획에 의해 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학교 기능 보완 및 활성화를 통한 방과후학교 만족도 제고를 위해 방과후학교 강사들의 효율적인 학생 지도 방법과 주의집중 요령 등 전문성 신장과 역량강화를 위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한세대학교 멘토&비젼센터 대표 박진호 교수는 「방과후 강사를 위한 프로의 언어, 포로의 언어」라는 주제로 프로와 포로의 언어-통하는 말·끌리는 말, ‘비전 세우기, 새로운 지식 습득하기, 지속적으로 연습하라, 전문가가 돼라’는 자기계발 4가지 원리에 대한 강연으로 방과후학교 강사들의 호응을 이끌어내었다.

 평택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지원센터 관계자는 "방과후학교 외부강사들의 전문성 신장 및 역량강화를 위하여 다양한 내용의 연수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며 "방과후학교 외부강사의 체계적 관리로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과 우수강사 확보를 통한 학생·학부모의 만족도 제고를 위하여 적극적인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태호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6702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200명 역량강화 연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