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2(수)
 

10월 7일부터 총 8회에 걸쳐...참가신청 16일부터


 독서토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같은 책, 다른 느낌을 여러 사람과 소통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주장을 논리적으로 설득하거나 다양한 생각을 접하면서 사고의 넓이가 커지고 이해가 깊어지기 때문이다.

 평택시립안중도서관(관장 박천수)에서는 독서토론 모임의 활성화를 위해 토론모임 리더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을 마련한다.
 
 오는 10월 7일(화)부터 11월 25일(화)까지 총 8회에 걸쳐 매주 화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은 토론리더의 읽기, 쓰기, 말하기를 중심으로 토론 개요서 짜는 법, 토론 진행법, 논제 발제를 위한 발문법, 토론 및 논제 실습 코칭 등으로 운영된다. 국립중앙도서관과 공공도서관에서 독서토론리더 과정을 진행한 글쓰기와 독서토론 전문가 조현행 강사가 진행한다.

 안중도서관 관계자는 "독서에 관심 있고 토론을 해보고 싶은 분, 토론모임 리더로 활동이 가능한 분들의 참여를 기다린다"며 "교육 후에는 도서관 토론리더 동아리와 다양한 연령별, 관심주제별 독서토론모임 리더로 활동을 연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9월 16일(화)부터 전화나 방문으로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립안중도서관(031-8024-8346~7)으로 문의하면 된다.

안연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5755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중도서관, 성인 독서토론리더 과정 열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