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자신의 아이템을 사업으로 발전시켜 나갈 수도 있어 


  평택 동일공업고등학교(교장 김연재, 이하 동일공고)가 2014년 비즈쿨 운영학교에 선정되었다.

  비즈쿨(BizCool)이란 비즈니스(Business)+스쿨(School)의 합성어로 "학교 교육과정에서 비즈니스를 배운다"라는 의미로써 기업가 정신 및 창업마인드 형성을 위한 청소년 창업교육 프로그램이다.

 이에 따라 동일공고는 비즈쿨 교육과정 운영을 통하여 학생들이 진로선택 기회의 확대와 산업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 창업에 대한 기본 소양 능력을 향상시켜 창조경제를 이끌 창의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창업 마인드를 신장하는데 목적을 두고 운영할 예정이다.

 동일공고가 비즈쿨 운영학교에 선정됨에 따라 학생들은 비즈쿨 창업동아리 활동을 통해 창업 전반에 대한 이론교육 및 실전 창업에 대한 간접경험을 해봄으로써 때로는 자신의 아이템을 하나의 사업으로 발전시켜 나갈 수도 있다.

 동일공고 관계자는 "비즈쿨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기업가 정신 및 창업 마인드를 배울 수 있도록 정규교과 및 다양한 체험활동을 편성·운영할 예정"이라며 " 창업동아리 및 예비 창업동아리 활동을 통해 실질적인 교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학생들이 갈고 닦은 실력을 가지고 지역 행사참여 및 지역의 소외계층에게 봉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상함으로써 지역사회에 봉사와 나눔의 정신도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김선우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8353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일공고 '2014 비즈쿨 운영학교'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