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임승근 평택시의회 부의장

 항상 함께하고 싶은 45만 평택시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계사년이 아쉬움 속에 저물고 새로운 희망과 도약의  갑오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특히 이번 갑오년은 말띠 중에서도 청말띠라고 합니다. 서양에서 청말띠는 영물인 유니콘을 의미하며 그렇기 때문에 청말띠의 해는 행복과 행운을 가져다 준다고 합니다. 

  새해에는 시민 모두의 소망이 이루어지는 행복하고 희망찬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해를 돌아보면, 장기화된 경기침체와 전·월세값 및 물가 상승, 가계 부채의 증가 등 그야 말로 서민들의 삶이 더욱 어려웠던 한해였습니다. 하지만 이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시민 여러분의 시에 대한 무한한 관심과 협조로 삼성전자산단과 고덕국제신도시 착공, 황해경제자유구역 포승지구와 LG전자 산단이 보상 착수 또는 계획에 있는 등 우리시가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가시적인 성과도 있었습니다.

  지금 우리 시는 도약과 발전의 기회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에, 평택시의회는 다시 올 수 없는 기회를 성공으로 만들기 위해 시와 협력하여 『삼성전자 입주, 평택항 개발, KTX 신평택역 신설, 고덕국제신도시 건설, 주한미군기지 이전』 등 우리시 발전 도약을 하나하나 차질 없이 준비하고 실행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해 나갈 것입니다.

존경하는 평택시민 여러분! 제6대 평택시의회를 돌아보면 시민을 대변하는 대의기관으로서, 지역발전을 향한 시민들의 염원과 뜻을 가감 없이 대변하기 위안 결의문 채택과 대형 프로젝트 추진과정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갈등을 신속하게 조정하고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특별위원회 활동’ 등 시민 생활과 직결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역동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왔습니다.

  그러나 우리시는 지금 부터가 정말 중요한 시기임을 모두가 잘 알고 있습니다. 평택시의 새로운 발전과 도약을 위해 추진해왔던 각종 사업들에 대해 지금까지 쌓아온 모든 역량과 성과를 결집시켜 우리시 발전을 위한 백년대계를 완성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평택시의회는 집행부를 감시하고 견제하는 의회 본연의 기능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시민들과 함께 신뢰받는 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시민과 집행부, 의회가 서로‘평택의 새로운 도약’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서로의 역량을 결집시킬 수 있도록, 『참여와 소통』을 통해 서로 협력하고 상생하는 모범적인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에게 ‘희망과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약속을 드리며,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당부드립니다. 시민여러분 가정에 행복과 희망이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9123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년사] 행복하고 희망찬 한해 되시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