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3(월)
 
시민 5천여 명 ‘푸른 평택 만들기’에 동참
 
 
환경축제.JPG
▲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알뜰나눔장터
 
 평택시(시장 공재광)가 주최하고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손의영, 이하 지속발전협의회)가 주관한 ‘제14회 평택환경축제’가 20일(토) 오전 10시 평택시청 앞 광장에서 열렸다.
 
 시민 5천여 명이 찾은 이번 축제는 오전 10시 평택환경축제와 알뜰나눔장터가 개장됐으며, 관내 초·중·고생이 참여한 평택환경사랑 미술대회도 함께 열렸다.
 
환경축제2.JPG
▲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부스 
 
 이날 행사에서는 80여개의 다양한 환경문화체험, 이색자전거, 로컬푸드 홍보, 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 체험 부스가 운영되었으며, 알뜰나눔장터에서는 서적, 의류, 유아용품, 소형장식품 등 재사용이 가능한 중고 가정용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환경축제3.JPG
▲ 평택 환경사랑 미술실기대회에 참가한 어린이들   
 
 지속발전협의회 손의영 회장은 “최근 미세먼지로 인해 시민 여러분들 모두가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행사는 아름답고 푸른 평택을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며 “이번 행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평택시민 여러분께서 환경사랑에 더 많은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환경축제4.JPG
▲ 행사장 교통정리와 안전관리를 하고 있는 평택시 한국자율방범대원
 
 시 관계자는 “환경축제 현장을 찾아 환경을 지키고 보호하기 위해 동참해주신 시민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시민 여러분들께서 자연을 평화롭게 하고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푸른 평택 만들기’ 환경 운동에 적극 동참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난 1992년 유엔환경개발회의(UNCED)의 권고를 기초로 설립한 지방의제21 추진기구로서 지속가능발전을 추구하는 평택시의 민·관 협력기구이다.
 
  안태현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8605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지속가능협의회, ‘제14회 평택환경축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