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7(화)
 

입에서 살살 녹는 맛있는 아구찜과 섞어찜의 名家


평택 맛집2.jpg
 

입소문을 듣고 평택시 팽성읍 송화리 783-1번지에 위치한 아구찜과 해물찜의 명가 '여수애아구찜'을 찾았다.

필자를 포함한 3명은 일단 자리에 앉아 '섞어찜 커플' 메뉴를 주문했다. 혹시 커플 메뉴인 관계로 양이 부족할지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양이 부족하면 추가라는 무기(?)가 있지 않은가. 음식이 나오기를 기다리며 손님들을 살펴보니 가족 손님이 많았고, 약간 늦은 시간인데도 빈 테이블은 거의 없었다. 또 음식을 먹는 중에도 포장해 가는 손님이 적지 않았다.

평택 맛집.jpg
 

'여수애아구찜'에서는 순수한 청양고추와 고춧가루로 매운 맛을 내기 때문에 칼칼함이 으뜸이다. 또 1단계 맛있게 매콤한 맛, 2단계 점점 매워지는 맛, 3단계 입에 불나게 매운 맛, 4단계 매니아 전용 맛 등 단계별로 매운 맛을 선택할 수 있어서 좋았고, 주문해 나온 섞어찜은 향긋한 미나리와 아삭한 콩나물, 거기에 탱글거리는 아구, 쫄깃한 오징어가 입안의 호사를 책임졌으며, 가격대비 푸짐한 양과 맛은 근래에 먹어본 아구찜 중에 가장 훌륭했다.

평택 맛집3.jpg
 

특히 지나치게 질척거리지도 않고, 콩나물은 아삭한 맛을 잘 유지하고 있어 식감이 좋았으며, 아구살도 탱글탱글했다. 이제까지 아구전문점을 찾았지만, 아구는 눈을 크게 뜨고 찾아보기 어렵고 콩나물만 가득한 아구찜에 실망한 분들이시라면 미련(?) 없이 '여수애아구찜'을 찾으시면 된다.

 원래 아구는 아가미, 지느러미, 꼬리, 살 부분 모두 특유한 맛이 있어 뼈 이외에는 버릴 것이 없으며, 저지방 고단백 음식으로 간과 위(대창)는 고소하고 쫄깃쫄깃하며 담백한 맛은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모두가 인정하는 음식이다. 또 아구는 위와 장을 튼튼하게 하고 동맥경화, 당뇨 등 성인병과 암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진 음식이다. 근래에는 혈압을 내리는 약효로도 인정되어 고혈압 환자들이 즐겨 찾는 식품이며, 심장병, 신경통 , 식욕증진 등의 효과도 있다.

평택 맛집4.jpg
 

길었던 묵은 겨울을 보내고 봄이 우리 곁에 있다. 이번주에는 가족, 연인, 친구의 손을 잡고 팽성읍 송화리에 위치한 '여수애아구찜'을 찾아 아구의 탱글거리는 식감을 맘껏 즐겨보자. 후회는 없다. 적극 강추~!

<차림표>


아구찜: 커플 18,000원 中 26,000원 大 34,000원
섞어찜: 커플 24,000원 中 33,000원 大 43000원

예약 문의: 031-662-5995(평택시 팽성읍 송화리 783-1번지)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10시(일요일: 오후 5시~10시)

※ 연중무휴이며, 아구찜과 섞어찜 포장됩니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9831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 맛집] 여수愛아구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