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9(목)
 
16~17일 양일간 <2015 G-JOB EXPO IN 평택> 개최
 
일자리 박람회, 농산물 직거래장터 등 경제 살리기 행사
 
 
1면 우탑.jpg
  메르스 피해 극복을 위한 평택시 경제활성화 프로젝트의 하나로 <2015 G-JOB EXPO IN 평택>16~17일 양일간 평택시 소사벌레포츠타운에서 개막한다.
 
  경기도·평택시가 주최하고 경기도경제단체연합회·OBS경인TV가 주관하는 이번 엑스포는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일자리·뷰티 박람회와 뷰티 콘테스트, 아트쇼, 농산물 직거래장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일자리 박람회는 경기도를 비롯해 서울, 인천 소재 우수강소기업 100여개 업체 홍보관과 취업정보 안내 부스를 설치해 구인기업과 구직자를 연계하는 장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평택시 등 인근 구인기업의 수요를 파악하고 구직자들에게는 취업 교육훈련과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일자리 미스매치를 줄이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전국 최초로 뷰티산업 진흥 조례를 제정한 경기도에 걸맞게 여성 중심 일자리인 뷰티서비스 관련 뷰티 박람회도 진행된다. 경기뷰티네일진흥원, 대한미용사회중앙회, 건국대학교 미용학과 등 뷰티 관련 협회와 교육기관이 참여해 여성 창업과 직업 교육훈련을 병행한 여성 일자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박람회와 함께 1,500여명이 참가하는 뷰티 콘테스트도 개최된다. 병원에스테틱, 헤어, 네일, 피부미용, 메이크업, 반영구 등 6개 종목이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눠 진행된다. 입상자들에겐 도지사상을 비롯해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평택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 및 체험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개막 첫날에는 개그맨 강성범의 취업·창업 특강, 한울소리의 대북 공연, 비보이 공연, 지역예술단체 공연 등의 다채로운 문화 행사가, 이튿날에는 OBS 시민 한마음 노래자랑, 미시즈모델 선발대회, 네일&메이크업 트랜드 쇼 등 다양한 시민 참여 체험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동화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위원장(새누리당·평택시4)메르스 사태가 사실상 종식단계에 들어섰지만, 서민경제는 지금도 어려운 것이 현실이라며 평택시민과 함께하는 이번 엑스포가 침체된 지역경제를 회복시키는 전환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경기도경제단체연합회(031-259-7200)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안연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065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일자리·뷰티 엑스포, 평택 경제 살리기에 앞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