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9(목)
 

추석맞이 농산물 큰잔치 “22개 읍·면·동 전 농가 참여”


직거래 장터.jpg
▲ 지난해 평택시청 광장에서 열린 추석맞이 직거래장터

 평택시는(시장 공재광) 추석을 맞이하여 메르스 여파 등으로 침체해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메르스 극복에 따른 직거래 장터를 오는 23일 시청 앞 광장에서 풍성하게 개최한다.

 이번 직거래 장터는 경기도(도지사 남경필)와 평택시(시장 공재광)가 함께 추진하며, 직거래에 따른 부대비용은 메르스 위기에 따른 농업인들을 격려하기 위해 경기도에서 지원하기로 했다.

 평택시청 앞 광장 분수공원에서 평택농악 및 퓨전국악, 통기타 공연 등이 다채롭게 개최 될 예정이며, 평택시 여성농업 경영인에서는 간단한 먹거리 부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직거래 장터2.jpg
 

 공재광 평택시장은 “메르스로 인해 시름이 깊었던 우리시 농업인들이 생산한 농산물들을 한자리에 모아 직거래를 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였다”며 “평택시민들이 많이 참석하여 우리시 먹거리도 지키고 농업인들과 함께 어우러져 축제를 즐기자”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향후에도 대도시 박람회, 기관 및 기업체 직거래 장터 등을 수시 개최하여 우리시 농산물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알리고, 판로 확보 등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는 메르스가 발생한 이후로 공재광 평택시장이 직접 국회, 행정자치부, 청계광장, 경기도, LG전자, 동우화인켐 등을 방문하여 우리시 농산물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홍보하고 평택시 직거래 장터를 마련하여 우리시 농산물 5억3천여만 원의 판매실적을 거두었으며, 행정자치부 및 LG전자 구내식당 등에 우리시 농·특산물 통합브랜드 슈퍼오닝 농산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마케팅 활동도 병행하여 큰 성과를 거뒀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5606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추석맞이 농산물 직거래 장터’로 오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