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6(목)
 
자격심사 기준 강화...오는 17일부터 1차 공모

 민주당 경기도당은 오는 17일부터 경기도의원 지방선거 예비후보 자격심사 신청 1차 공모에 들어간다.

민주당 경기도당 6.4지방선거 예비후보자 자격심사위원회(위원장 윤후덕 국회의원, 파주갑, 이후 ‘예비심사위원회’)는 2월 7일 경기도당에서 회의를 갖고 2월 12일부터 예비후보 자격심사 1차 접수를 받으며 자격심사 기준을 강화하기로 정했다. 

예비후보자의 자격심사 신청은 2월 12일 오전 9시부터 17일 오후 6시까지 인터넷(htp://minjoo2014.com)을 통해 1차 접수받으며 신청 대상은 지역선거구에 출마를 희망하는 경기도의원 예비후보자이다. 

신청 서류는 개인기록과 당적기록, 세금납부, 범죄경력, 학력사실 등이며 등록신청비 30만원을 납부해야 한다. 신청 방식은 후보자가 인터넷으로 자료를 업로드하고 해당 서류 원본을 민주당 경기도당에 제출해야 한다. 

민주당 관계자는 선관위에 예비후보로 등록하는 자는 예비심사위원회의 자격 심사를 통과해야 하며 이를 어길 경우 불이익 방침을 밝혔다. 예비심사위원회는 후보 심사에서 도덕성 심사를 강화하기로 했다. 범죄경력조회서는 실효된 형을 포함하여야 하며 형사범죄와 선거범죄의 벌금 100만 원 이상과 음주운전 3회 이상은 배제할 방침이다. 성범죄와 강력범죄에 대해서는 예외 없이 배제하기로 했다. 

윤후덕 위원장은 “자격심사 기준을 강화하여 사회지도층으로서의 도덕적 품성을 점검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선우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9451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민주당 경기도당, 도의원 자격심사 공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