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와 세대를 잇는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5월 31일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시민이 함께 즐기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평택문화원이 주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다채로운 체험, 공연, 먹거리, 시민경연대회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등 다양한 테마로 펼쳐진다. 체험마당은 부채 만들기, 창포머리감기 시연, 떡메치기, 바람개비 만들기 등 한국 고유의 전통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공연마당에서는 진도북춤, 국악관현악, 치어리딩 등 관객들에게 흥겨운 볼거리를 선사한다. 먹거리마당은 국밥, 떡볶이, 어묵탕, 음료 등이 마련되어 축제를 찾는 이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예정이다.
특히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시민경연대회마당은 농악, 널뛰기, 그네뛰기, 씨름, 투호 부문으로 구성된다. 널뛰기, 그네뛰기, 씨름, 투호 부문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5월 1일부터 23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 요강 및 참가 신청에 대한 안내는 평택문화원 누리집(www.ptmunhwa.or.kr/)을 참고하면 된다.
오중근 평택문화원장은 “소사벌단오제는 우리 고유의 명절을 되새기고, 시민 모두가 함께 어우러져 전통의 가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라며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소사벌단오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 031-655-2002)로 문의하면 된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