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11(토)
 

교육청 마을학교.jpg

 

평택교육지원청이 지역의 전문가와 함께하는 평택공유학교 프로그램인 ‘2025 마을 P-LAY학교’를 개강한다.


‘마을 P-LAY학교’는 지역 맞춤형 교육 실현과 지역 자율성 강화를 통해 교육격차 해소를 목표로 하는 학교 밖 마을교육 프로그램으로, 평택 지역의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생까지 누구나 원하는 프로그램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출석률이 80% 이상일 경우 학교생활기록부에도 활동 내용이 기재된다. 


평택교육지원청은 진로를 탐색하며 꿈을 키워가는 평택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 중심 교육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3월 지역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공모를 진행했으며, 이후 엄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10개의 프로그램을 선정했다. 


4월 19일(토)부터 ▶큐브로 놀자(수학교구를 활용한 창의력·기하학 사고력 향상) ▶K-POP 꿈의 댄서, 세상을 밝혀라(안무 습득 및 프로모션 촬영을 통한 댄서 직업 체험) ▶슬기로운 탐독생활(슬로리딩을 기반으로 한 능동적 독서교육) ▶테크 크래프트(코딩·AI 기술을 활용한 실생활 문제 해결) ▶네일샵 인턴십 과정(네일아트 실습 및 뷰티크리에이터 콘텐츠 제작) 등 5개 프로그램이 순차적으로 운영된다. 


나머지 5개 프로그램은 하반기 중 추가 개설될 예정이며, 교육 수요를 반영해 보다 다양한 분야로 확대될 계획이다. 평택공유학교에 참여하고 싶은 청소년은 ‘평택공유학교’ 누리집(https://gong-u.goe.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한편, 마을 P-LAY학교를 비롯한 평택공유학교는 앞으로도 지역의 교육자원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학생들의 수요에 기반한 학교 밖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여름방학, 하반기에도 학생 모집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홍영지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교육지원청, 2025 마을 P-LAY학교 본격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