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12(일)
 

필하모닉 연주회.jpg

 

평택필하모닉오케스트라(단장 이병기)는 지난 17일 합정초등학교(교장 최성윤)에서 전교생과 학부모 등 150여 명을 대상으로 ‘해설이 있는 음악회’를 개최했다.


평택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학생들이 음악을 통해 창의적 감성을 깨우고 예술적인 소질을 발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매년 초등학교에서 ‘해설이 있는 음악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음악회에서는 작은별 변주곡을 시작으로 문리버, 영화 ‘냉정과 열정 사이’ OST, 영화 ‘미녀와 야수’ OST, 아리랑 등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친숙한 곡을 연주했으며, 앙코르곡으로 쇼스타코비치의 왈츠를 연주했다.


음악회가 끝난 후에는 6학년 졸업앨범 기념 촬영과 전교생 기념 촬영을 하는 등 학생들에게 뜻깊은 추억을 선사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필하모닉 연주회2.jpg

 

이병기 단장은 “평택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음악으로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음악회를 통해 시민들에게 기쁨과 위안,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합정초 최성윤 교장은 “학생들에게 특별한 기회를 마련해준 평택필하모닉오케스트라에 감사드린다”며 “함께 꿈을 가꾸며 더불어 성장하는 합정 교육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4년 창단한 평택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음악으로 봉사하고 음악으로 사회에 환원한다’는 슬로건으로 복지관, 요양원, 학교 등에서 찾아가는 음악회를 여는 등 다양한 방식의 재능기부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필하모닉오케스트라, 합정초 ‘해설이 있는 음악회’ 가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