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대학교, 평택시민대학 리더십아카데미 개설
시민단체와 협력 통해 지역사회 리더 역량 키울 수 있도록 초점 맞춰
평택대학교(총장 이동현) 평생교육원은 3월 13일부터 시민단체와 협력하여 지역사회의 리더 양성과 평택시민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혁신적 교육 프로그램인 평택시민 리더십아카데미를 진행한다.
평택시민대학은 지역리더를 양성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 지역산업과 미래기술, 환경, 역사·문화 등에 대한 전문지식을 배우고 지역사회의 리더로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번 리더십아카데미는 평택시 역점과제 관련 주제를 바탕으로 학계, 전문기업, 시민단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며, 참가자들의 교류를 통해 지역사회 내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실질적 리더십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달 13일(목) 첫 강의를 시작으로, 매월 둘째, 넷째 목요일 총 8강좌를 진행하며, 아침 6시 30분에 시작해 2시간 강의와 토론을 갖는다. 모집인원은 30명으로 조기 마감이 되었으며, 7강 이상을 수강한 수강생들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고, 2기 이상의 우수 수료자는 강사의 특전을 제공할 계획이다.
평택시민대학의 운영을 맡은 이태규 교수는 “평택시민대학은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교양과 전문지식과 지역을 이끌 수 있는 리더십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프로그램과 강좌를 이어갈 계획”이라며 “평택대학교가 지역시민들과 호흡하며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평택시민대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 031-659-8006)로 문의하면 된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