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12(일)
 

평택농악 모집.jpg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국가무형유산인 평택농악보존회(회장 유성열)가 2025년 전수교육관 활성화 사업 ‘농악이의 전수교육관 무형유산 대탐험’을 오는 4월 16일부터 10월 22일까지 평택농악 전수교육관에서 매주 수요일, 1일 2회차 총 35회를 운영한다.


전수교육관 활성화 사업은 평택농악보존회가 매년 진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농악이의 전수교육관 무형유산 대탐험’은 2025년 하반기 준공 예정인 평택시 통합 무형유산 전수교육관의 입주 종목인 평택시 무형유산(평택농악, 서각장, 자수장)을 미리 탐험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다. 


수혜 기관으로는 미취학 아동·다문화·장애인 등의 단체를 대상으로 지정하여 모집을 진행하며, 다양한 수혜층에 전통문화 향유 기회를 전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무형유산과 펼쳐지는 정글 속 탐험’이라는 스토리텔링을 짜임새 있게 녹여 더욱 흥미롭고 몰입도 높은 방식으로 구성됐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탐험 전에는 ▶평택시 무형유산 소개 ▶평택농악 공연 관람 ▶몸풀기 체조이며, 탐험 중에는 ▶평택농악 체험(버나놀이, 공연 의상 체험) ▶악기 체험 ▶농기 그리기, 탐험 후에는 단체 사진 촬영이 진행된다. 


평택농악보존회 유성열 회장은 “전수교육관 활성화 사업이 7년 차를 맞이한 가운데, 작년에 이어 ‘농악이의 전수교육관 무형유산 대탐험’으로 많은 시민에게 평택시 무형유산을 체험하는 시간을 선사했다”면서 “올해도 생동감 넘치는 무형유산 이야기와 함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많은 기관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참여기관 모집은 3월 17일(월)부터 30일(일)까지 평택농악보존회 이메일 접수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보존회 누리집(www.ptnongak.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농악보존회, ‘전수교육관 무형유산 대탐험’ 참여기관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