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근용 경기도의원, 장애인부모회 평택시지부 감사패 수상
장애 학생 위한 교원 확충, 통합교육 환경 개선 정책 실현 위해 노력

경기도의회 김근용 의원(국민의힘, 평택6)이 (사)한국장애인부모회 평택시지부 정기총회에서 장애인 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5일 감사패를 수상했다.
김근용 의원은 평택 지역을 비롯한 경기도 내 발달장애인과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정책 마련에 앞장서 왔으며, 장애아동 교육권 확보, 특수교육 환경 개선, 맞춤형 복지 지원 확대 등 실질적인 변화를 위한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장애아동과 보호자들의 현실적인 어려움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수렴했으며, 교육·복지 전문가 및 관련 단체와 협력하여 특수학교 설립 확대, 장애 학생을 위한 교원 및 보조 인력 확충, 통합교육 환경 개선 등의 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김근용 의원은 “장애를 가진 아이들과 그 가족들이 차별 없이 평등한 교육과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복지 정책이 보다 실효성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한국장애인부모회 평택시지부는 장애아동과 그 가족들의 권익 보호 및 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장애인의 교육·복지 향상을 위한 정책적 지원과 사회적 관심을 촉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