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13(월)
 

고덕 행복센터.png

▲ 고덕동 행정복지센터 조감도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7일 고덕동 행정복지센터 기공식을 개최하면서 본격적으로 고덕동 행정복지센터 공사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기공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 강정구 시의회 의장, 정일구 시의원, 김근용·이학수 도의원, 고덕동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고덕동 행정복지센터 기공식을 축하했다. 


고덕동 1891-5번지 일원에 신축되는 고덕동 행정복지센터는 고덕국제화계획지구의 급격한 인구 증가에 따른 행정 수요에 대응하고, 기존 임시 청사의 협소한 공간과 주차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건립된다.


총사업비 223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약 3,472㎡(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조성되며, 민원실과 주민자치공간 등을 포함해 2026년 하반기에 준공될 예정이다.


특히, 고덕동 행정복지센터는 기존 행정복지센터와는 달리 평택시 행정복지센터 건립 기준에 맞춰 운영시간 이후에도 주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별도 동선을 마련해 편의성을 높이는 등 주민 편익 증진을 위한 설계 반영을 한 점이 특징이다.


정장선 시장은 “행정체계 최전선에 있는 행정복지센터는 주민자치회 등 직접 민주주의를 구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함에 따라 고덕동 행정복지센터의 건립으로 고덕동 주민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고덕동 행정복지센터 건립 ‘첫 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