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14(화)
 

시민문화위원 모집.jpg

 

평택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상균)이 시민의 문화예술 참여와 협치를 실현하기 위해 평택 시민문화위원회 3기 위원을 모집하고 있다.


지난해 활동했던 시민문화위원회 2기는 51명의 위원이 4개 분과로 나뉘어 활동하면서 지역 문화 발전을 위한 5개 정책을 제안했으며, 이 중 ‘생활문화 거점 공론장 개최’가 최우수 안건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 밖에도 ‘지역예술인을 위한 아트마켓 개최’ 등 시민 주도로 기획된 정책들은 평택 문화예술 생태계를 풍요롭게 하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3기 모집 기간은 1월 14일(화)~2월 14일(금)까지이며, 평택시민이나 평택시 관내 재직자 및 재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50명 내외의 위원은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정례회의, 분과회의, 워크숍, 특강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3기에서는 사전교육 이수 조건이 새롭게 도입되어, 시민위원 활동 전에 문화정책 개발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이 진행된다. 사전교육은 3월 한 달간 총 4회에 걸쳐 이루어지며, 2회 이상 참석해야 활동 자격이 주어진다.


신청 방법은 문화재단 담당자 이메일(yujin8960@pccf.or.kr)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민문화위원회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문화재단 누리집(www.pccf.or.kr)을 참고하거나 전화(☎ 031-8053-353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문화재단 관계자는 “2기를 통해 시민이 제안한 정책들이 실행 가능성을 인정받으며 지역사회와 공감을 형성했다”며 “3기에서는 단순한 의견 교환의 장을 넘어 지역의 문화적 잠재력을 발굴하고 실현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문화재단, 시민문화위원회 3기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