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14(화)
 

오은영 콘서트.jpg

 

평택대학교 실용음악학과 오은영 교수의 연말 콘서트가 지난해 12월 29일 오후 4시 서울시 마포구에 소재한 에반스에서 열렸다.


이번 공연은 보컬리스트인 오은영 교수와 실용음악학과 교수로 결성된 재즈밴드의 연말 콘서트로 평택대학교 실용음악학과 주최로 진행됐으며, 연말의 분주함 속에서 잠시 멈춰 서서 음악을 통해 위로와 새해를 준비할 수 있도록 멋진 음악을 선사했다.


이날 공연에서 오은영 교수는 곡과 곡 사이 노래에 얽힌 이야기와 메시지를 담아 따뜻한 공감을 이끌어냈으며, ‘All of me’, ‘Over the rainbow’, ‘Fly me to the moon’, ‘Autumn Leaves’, ‘Besame mucho’, ‘I got rhythm’ 같은 재즈 스탠다드 곡과 베이시스트 오정택 교수의 편곡으로 재창조된 세노야의 선율은 감미로운 보컬과 함께 어우러졌다. 

 

오은영 콘서트2.jpg

 

또한 CCM(Contemporary Christian Music) 곡들은 관객들에게 위로와 격려를 전하며, 단순한 음악이 아닌 마음을 울리는 메시지를 담아냈다. 


특히 피아니스트 정모세(서울예술대학, 나사렛대학 출강), 베이시스트 오정택(평택대학교 출강), 드러머 김윤태(여주대학교 실용음악학과 교수)로 구성된 재즈밴드의 연주는 각 곡의 감성을 풍부하게 만들면서 오은영 교수의 목소리와 하나가 됐다.

 

공연을 관람한 한 관객은 “올해의 마지막을 이렇게 아름다운 음악으로 마무리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오은영 교수의 목소리는 물론 연주자들의 음악도 모두 훌륭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평택대학교 실용음악학과에서 후학을 지도하고 있는 오은영 교수는 학생들이 지역 사회와 연결되어 음악으로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으며, 평택문화재단 이사로도 활동하면서 지역예술인과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지역문화·예술의 미래를 설계하고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대 실용음악학과 오은영 교수, ‘2024 연말 콘서트’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