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평청소년문화의집, ‘2024 하반기 기관장 간담회’ 성료
2025년 활동 방향과 청소년 자치조직 운영 활성화 방안 논의
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사)흥사단 평택안성지부가 운영하고 있는 원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은주)은 7일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위청위’와 함께 ‘2024 하반기 기관장 간담회’를 진행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하여 설립된 자치 기구로,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의견을 제안함으로써 청소년들의 목소리가 기관 운영에 직접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자치기구다.
이번 기관장 간담회에서는 원평청소년문화의집과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연간 활동 보고와 함께, 지난 상반기 간담회에서 건의된 내용들이 실제로 어떻게 반영되었는지에 대해 점검한 후 2025년 활동 방향과 청소년 자치조직 운영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청위청위 이용화 위원장은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을 통해 우리가 제시한 의견들이 실제로 기관에 반영되는 모습을 보면서 큰 보람을 느꼈고, 청소년들의 권리가 존중받고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문화의집 이은주 관장은 “청소년운영위원회와 기관을 이용하는 청소년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찾을 수 있는 원평청소년문화의집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평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위청위’는 9세에서 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정기적으로 기관의 시설과 프로그램을 모니터링하고, 자신의 재능을 활용하여 지역 사회에 기여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청위청위’에 참여하고 싶은 청소년은 전화(☎ 031-656-2634)로 문의하면 된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