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15(수)
 

문화원 플로깅.jpg

 

평택문화원(원장 오중근)은 지난 15일(금), 16일(토) 양일간 2024 향교·서원 국가유산 활용사업으로 ‘진위현 역사탐방 & 플로깅’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평택의 역사와 문화, 설화 등이 담긴 길을 걸으며 진위향교를 포함한 문화유산을 탐방하는 동시에 길가에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 활동인 플로깅을 진행했으며, 80여 명의 참가자는 문화유산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환경을 보호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답사 프로그램은 ▶진위현관아터: 진위현관아, 박문수, 진위면 3·1운동, 심순택과 능성구씨 이야기 ▶진위향교: 진위향교 해설과 공연 ▶체험 농장 연이랑 명주랑: 평택 쌀과자 시식 및 수세미 만들기 ▶마산4리 입구(새뚝거리): 삼남대로, 정도전, 맹사성 설화인 공당문답 및 인침담 설화 등으로 구성됐다.


역사 탐방에 참여한 한 시민은 “평소 무심코 지나쳤던 역사적 장소들을 탐방하면서 환경보호를 위한 플로깅도 함께하니 매우 좋았다”며 “아이들에게도 살아있는 좋은 교육의 기회가 됐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프로그램이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오중근 평택문화원장은 “깊어 가는 가을에 이번 진위현 역사탐방 & 플로깅에 많은 참가자가 함께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2025년에도 지역문화 활성화 및 지구 환경을 생각하는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기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문화원, ‘진위현 역사탐방 & 플로깅’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