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신청하면 금연클리닉 등록 및 상담에 대한 안내 받을 수 있어 

 

금연상담.jpg

 

흡연자의 금연을 돕기 위한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는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금연을 희망하는 시민들이 편리하게 접근해 금연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QR코드를 개설했다.


QR코드는 보건소 누리집(pyeongtaek.go.kr/health/main.do) 및 ‘평택·송탄보건소 유튜브 몸마음 튼튼’에 게시돼 있으며 버스정류장에 설치된 버스정보시스템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다.


스마트폰의 카메라앱을 통해 QR코드를 인식하면 기초 설문지를 작성하게 되어있고, 이후 금연 상담 신청자가 남긴 연락처로 금연클리닉 상담사가 직접 전화해 금연클리닉 등록과 상담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금연클리닉에서는 흡연자의 금연 성공을 위해 흡연 유혹, 금단 증상 대처방안 및 행동요법 등 1:1 금연 상담 관리 서비스를 6개월간 대면, 전화, 문자로 수시로 지원하고 있으며, 니코틴 의존도 검사, 단계별 금연보조제(니코틴 패치, 껌 등)로 금연 유지와 실천을 돕는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보건소 금연클리닉 금연 상담 신청 QR코드를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에게 홍보하고 있다”며 “금연 상담을 받을 수 있는 QR코드를 통해 흡연자가 금연을 성공할 수 있도록 흡연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0296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금연 상담, QR코드로 간편하게 신청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