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4(일)
 
50세대에 밑반찬 전달 및 어르신들의 고충 위로 

   
지산동 반찬.jpg
 
 평택시 지산동(동장 정연자)은 지난 18일(수) 상반기 지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 회의 및 지역특화사업인 ‘나눔으로 따뜻한 세상! 홀몸 어르신 밑반찬 만들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회의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민간자원 연계에 대한 안내 및 토론을 주제로 진행했으며, 이날 오후에는 협의체(민간위원장 양기남)가 주관하고, 오기영 부자관광 대표의 후원으로 협의체 회원 및 각 단체장이 한마음 한뜻이 되어 장조림, 멸치볶음, 오이소박이 등 3개 종류의 밑반찬을 손수 만들었다.
 
 또한, 치약, 칫솔, 샴푸, 김 등의 생필품 등 250여만 원 상당의 물품을 준비해 2015년부터 지산동 특수시책으로 각 단체 임원진들로 구성해 운영 중인 ‘홀몸어르신 지킴이’ 사업대상자 21명을 포함한 50세대에 직접 전달하면서 어르신들의 고충을 함께 들어주고 위로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김 모 할머니는 “자식하나 없이 외롭게 살고 있어 말벗만 해줘도 고마운 일인데 이렇게 매번 찾아주고 지원받아 말로 표현할 수 없이 고맙다”고 전했다.
 
 정연자 지산동장은 “불경기에도 불구하고 지역복지 발전에 관심을 갖고 도와주시는 모든 분들과 바쁜 일정에도 밑반찬 만들기 행사에 함께 한 협의체 회원들과 홀몸어르신 지킴이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을 위해 적극적인 복지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은종민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2621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지산동, ‘홀몸 어르신 밑반찬 만들기 행사’ 가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